큐티 소개

큐티란?


큐티란 "Quiet Time"의 약자로 경건의 시간을 의미하며, 매일 조용한 시간과 장소를 정하여 하나님을 개인적으로 만나는 시간으로서, 성경 말씀을 통하여 나를 향하신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묵상하며 삶에 적용함으로써 삶의 변화와 성숙을 이루고자 하는 경건훈련 입니다. 보이는 세상에 익숙한 우리가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사는 것은 배움과 훈련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하나님에 대한 믿음의 근거는 성경입니다. 성경의 저자는 성령 하나님이십니다. 큐티는 전적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약속을 따라 믿는 자와 함께 하시며 도우시는 성령 하나님의 사역이십니다. 읽기만 하던 성경이 이제는 듣는 말씀으로 되어져 마음 판에 새겨짐으로 그대로 순종하게 되고 살아계신 하나님과 동행하게 되는 영적 유익을 맛보는 영성 훈련의 한 방법입니다.

“여호와의 친밀함이 경외하는 자에게 있음이여 그 언약을 저희에게 보이시리로다.”
시편 25:14

베들레헴 교회가 지향하는 큐티


에덴의 삶을 회복하는 큐티 입니다.
하나님의 임재에 대한 영적 배고픔을 가지고, 성령의 도우심을 따라 말씀 앞에 나아가 들리는 말씀을 경험할 때, "내 생각에 옳은" 나 중심의 삶에서 "하나님 보시기에 좋았던" 에덴의 삶이 회복되며 하나님 중심의 삶으로 옮겨 갑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면 우리는 듣습니다. 그 분이 두드리시면 우리는 엽니다. 그 분이 씨를 뿌리시면 우리는 받습니다. 씨를 뿌리는 것은 광야 같은 인간의 심령에 에덴을 복원하시려는 하나님의 시도입니다” (Ken Gire). 정해진 큐티 교재를 사용하여 단순하고 일관된 매일의 훈련을 통해 살아계신 하나님과의 교제가 회복된 성도 개개인은 참된 성도로서의 영성을 소유하게 됩니다. 이런 개인들이 모여 나눔방을 이루고, 맛보고 경험한 은혜를 정직하게 나눌 때, 나눔의 영적 파워는 증폭되고 자연스럽게 복음의 증인들로 세워지며 사역으로 발전되게 됩니다. 이런 소그룹들이 모여 건강한 교회 공동체로 세워져 세상에서 빛과 소금으로 복음 전도의 사명을 다하는 것이 베들레헴 교회의 꿈 입니다.

베들레헴 교회와 함께 하시겠습니까?

새가족 등록 및 저희 베들레헴 교회 관련 궁금하신 점에 대해 문의해주시면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